늑연골 코성형 : 자가연골의 장점과 단점 자가연골 비교 : 네이버 블로그
늑연골 코성형 : 자가연골의 장점과 단점 자가연골 비교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늑연골이라고 하면 가슴 부위에서 채취해야 하거나(자가늑연골), 기증된 남의 연골을 사용한다는 점(기증늑연골)에서 약간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늑연골을 사용하면 코끝이 단단해서 불편하거나 어색해 보일 수 있다는 말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확실한 수술 효과를 위해서는 늑연골만한 재료가 없다는 이야기 또한 들어보셨을 수 있습니다. 가끔은 코수술에서 필요악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이 늑연골은 도대체 어떤 경우에,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이러한 늑연골, 그 중에서도 자가늑연골 코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전 원래 비주가 틀어져 있거나 심하게 콧구멍이 비대칭인 경우가 있어요.
이 시간 동안에는 수술 부위의 출혈이나 부종 등을 철저히 모니터링하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코수술 1일차 솔직 후기, 코성형 1일차 일기, 코수술 후 산책 걷기 운동, 호박즙 붓기, 성형 후 음식 추천,... 이미 많은 칼럼들을 공부하셔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코 수술에서는 더더욱 중요한 핵심이 있습니다. 대신 남자분들이 주로 하시는 4가지 코 수술에 대해 자세히 다뤄놓은 칼럼을 남겨 드리겠습니다. 콧대 성형은 콧대를 높이거나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입니다.
또한 부비동 내부를 직접 건드리는 수술이 아니라 통로를 확보해주고 안에 쌓여있는 농들이 자연적으로 빠져나오도록 하여 최대한 자가 치유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개인 병원에서도 내시경 수술로 부비동염 축농증 수술을 많이 한다. 일반적으로 코재수술 시기는 1차 수술 후 1년 정도의 흐른 뒤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피부 및 조직이 회복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두어야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염증이나 조직 손상 등이 안정된 이후에도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고, 실리콘이 뚫고 나오기 직전이라면 예상보다 더 이른 시일 내에 코재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었어요.
복코 조각 수술에는 기본적인 코끝지방제거, 연골묶기 외에도 연골지지대에 의한 연골보강, 연삼각피부절제, 콧구멍 라인 강화, 콧대라인 잡기 등 다양한 술식이 포함됩니다. 코끝 표현점을 살려 각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연삼각 피부 절제 등으로 콧구멍 라인을 뚜렷하게 잡아주는 시술도 해야 합니다. "연골횡단 봉합 (transdomal suture)"라고 하며, 이론적으론 코끝이 보다 슬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저희 잇츠비의원에서 상담시, 인터넷에 떠도는 코끝연골묶기와 지방제거만 알고 오신 환자분들께서는, 보다 복잡한 교정과정에 약간 놀라시기도 합니다.
비록 최소 1-2mm가 호전이 된다고 하더라도 전체적인 코모양이 호전이 되어 환자의 만족도는 좋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코수술(코성형)은 이상적인 코모양을 만들기위해 시행되어지며, 그 결과는 만족할만 합니다. 하지만 일부는 코수술(코성형)을 한후 이상적인 코모양이 되지 못해서 불만족하며, 오히려 너무 인위적인 느낌, 부조화스런 모습으로 변합니다. 저는 뼈를 깎음(절골술)과 동시에 매부리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은 약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였습니다. 수술 전, 간단한 검사 후 옷을 갈아입고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간호사가 열을 세자마자 수면에 들어갔고 정말 눈 깜짝하니 회복실이었습니다.
상체를 높게 하도록 , 베개를 높게하고 자는게 붓기 빨리 빠지게 하는데 도움 줍니다. 가벼운 산책 정도는 가능하긴 한데 여전히 걸을 때 불편하다. 거기다가 자가늑 수술을 했다면 걷는 것도 불편하기 때문에 꼭꼭 보호자 분과 함께 가시는 걸 추천드린다.
밤낮이 바뀌어서 평소엔 새벽 3-5시 쯤 잤는데 와... 약은 꼬박꼬박 잘 먹었고 호박즙 역시 2팩 뜯어 잘 삼켰다. (내가 먹은 호박즙 제품 이름은 '오가다' 호박즙이었다.) 가습기 대신 젖은 수건을 널어논 덕에 밤새 입으로만 숨 쉬었는데도 다행히 목이 뭇거나 입이 트진 않았다. 아침부터 금식했는데도 밥 생각이 전혀 안났지만 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흰죽을 몇 스푼 먹었다. 붓기 때문이 아니라, 한 번 누우면 혼자 일어날 수가 없으니까 그럴 수밖에 없었다. 입이 마를까봐 우선 젖은 수건 두 장을 방에 널어놓고 바세린 치덕치덕했다.
이 경우 얼굴 전체적인 조화가 깨지고 부자연스러워지기 때문에, 길이와 비율, 높이 등을 기존의 이목구비와 맞춰 세심하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목구비가 정하는 분위기가 있다면, 콧대가 주는 것은 신뢰와 세련됨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정하면서 어떤 각도를 가졌는지에 따라 사소한 변화와 메이크업으로도 큰 변화가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코 안에는 녹는 거즈가 수술 부위에 있는 상태인데, 사실 코 안에 그런게 들어 있다는 느낌이 별로 없다.
수술 전은 길림성 처녀같이 순박한(?) 얼굴이었다. 정석대로 예쁜 인스타 미인이라곤 할 수 없었지만 그리고 누군가는 시골 사람처럼 생겼다고 할 수도 있는 얼굴이었지만 얼핏 김고은도 비치는... 그래서 저의 경우 코성형 시 주의사항 1번으로 염증 위험과 예방에 대해 제일 강조를 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도근시 전용 안경을 취급하는 닥터코안경에 손님이 방문하였습니다. 방금의 시력은 '사람의 눈'의 시력을 이야기한 것이라면, 우리가 디옵터 라고 하는 것은 시력을 교정하기 위한 '렌즈의 도수'를 표기하는 단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 관련된 내용 중에서 "코수술회복기간" 중심으로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20대 초반부터 약 10년간의 고민 끝에 강남역 성형외과에서 코수술을 한 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 코안 구조를 무시한 수술로 인해 유착이 심해지면 심각한 코수술후 코막힘을 야기하게 됩니다. 콧속은 위로 갈수록 공간이 좁아지므로 약간의 붓기가 있더라도 냄새를 못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개인마다 재수술이 적합한 시기가 다르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했어요. 이전 수술의 잘못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등 여러 방향으로 살펴본 후 개선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기둥을 세우는 재료에는 크게 봐서 3가지로 비중격연골, 귀연골, 늑연골(갈비뼈연골)이 있습니다. 이 중 늑연골은 본인의 늑연골을 사용하는 자가늑연골과 기증된 늑연골을 사용하는 기증늑연골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미간주름패티 가슴수술후기 미간주름패티 얼굴리프팅 가슴수술비용 Report this page